2012년 4월 1일 일요일

하이로우Tip~초이스[노하우]

초이스
전 하이로 10조 이상 방만 합니다.

하이로 겜은 처음 초이스로 시작하는데요 그중요성을 간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처음 카드를 뭘끄집어 내냐에 따라서 그사람이 원하는게 뭐냐는 30%알고 시작합니다.

매일 겜 하면서 접하는데 고수도 많음을 압니다.그러나 아직 초보 단계인 사람이 겜하는것도 많이 봅니다.
특히 하이러에서는 6,7의 중요성이 엄청 납니다.
겜 하다보면 뻥카는 있습니다. 맨처음 6을 꺼내놓고 난 러패다 하면서 레이스하는데 그건 난 하수다 하고 알리면서 겜하는겁니다.
간혹 페어를 숨기고 6을 꺼내놀수도 있지만 그건 하수의 초이스라 전 생각 합니다.
이런 레이스는 전 무조건 9러이상이면 무조건 확인입니다.그승률은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거의 90% 승률정도 됩니다.이걸 역이용하는 고수도 있다는걸 아시고 참고만 하세요.

따라서 하이러겜에서는 6,7,8 카드는 초이스 대상이 아닙니다.별거 아니지만 너무나 중요하기에...

히든에서 삥의 중요성
게임을 하면 단 몇분 하는게임 ,30판 미만의 게임을 하면 그날의 운에 의해서겜이 좌우되지만 장시간 ,1시간 이상 연속하여 겜을 하면 삥과 레이스의 운용을 어찌 하느냐에 따라서, 판을 빅판으로 만드는 고수에 의해서 돈이 몰리게 된다.

레이스이 중요성은 너무나 중요 하지만 삥의 운용은 아직도 10조 이상의 신방에서도 어설픈이 들이 많다.먹는 판수는 거의 비슷하지만 고수는 판을 키워놓고 먹고 하수는 판을 키우지도 못한채 기본만 먹게 된다. 이렇게 반복되다보면 돈은 고수앞에 모이게 되고 그차이는 3배이상 차이납니다.

한게임 에는 묵시의특유의 규칙이 있습니다. 그규칙에 벗어 나지 않으면서 판을 키우는것이 삥의 운용 입니다.

예을 들어서
1, 10집
2,아투
3. 6러
4,7러
이상황에서4명이 시든에 패를 받었다 가정 해봅시다.

위상황에서 1번선수가 하프했다면 2번선수는 콜할수도 있고 다이 할수도 있습니다.3번 하프일꺼구,4번 콜, 1번선수 다시 하프 ,2번선수 다이 3번선수 다시 하프 4번선수 의심 많은 선수는 콜 또는 다이 1번선수 다시 하프 2번선수 다이 ,3번선수 포카 두려워 콜 4번선수 콜 이런 상황이 될겁니다.2번선수가 처음 콜들어 오면 그나마 판이 커지지만 2번선수가 죽는다면 판이 커질수 없습니다.

위와같은 상황에서 1번선수가 삥 하였다면 카드할줄 안다면 2번선수는 하프 날라 올겁니다.
3번선수 다시 하프 ,4번선수 콜 ,1번선수 하프한다면 2번선수 다이 3번선수 하프 4번선수 콜.1번선수 하프,3번선수 포카무서워 콜 4번 콜 이상황입니다.

전상황과 두번째 상황의 판돈은 4배 에서 8배 차이가 납니다.

10조 먹느냐 80조 먹느냐가 단지 삥 의 선택에의해서 갈려 지게 됩니다.
삥의 중요성 너무나 중요합니다.삥을 제데로 운영 한다면 고수로 갈수 있는 길이 보일겁니다.



상대의 실수를 파고 들어라
게임을 어느정도 하다보면 모든게임을 완벽하게 할수는 없다 .
어느시점에서 누군가가 실수를 한다,고수들은 실수를 하되 작은 실수를 한다.

누군가가 무리한 배팅,중대한 실수가 있을때 선수는 노치지 않는다. 그판이 엄청 커질수 있는판이 될 가능성이 있기때문이다.


예를 들어 설명 한다면 (스페이드:스 하트: 하 다이아 :다 클러바:클)

1,마운틴,
2, 다5, 스1, 하2, 다8( 하5. ,스5)
3, 다3 ,다4,스 6,하2 (다10, 하11) 괄호안은 손안에 들고 있는 카드임

6구까지 카드를 받었을때 위의 상황이라면, 1,번선수는 6구보스상황이고 메이드라면 레이스가능하다,2번선수가 만약 메이드 8러 라면 여기서 승부볼려구 한다면 3번을 죽이기위해레이스 가능하다,이상황에서 3번선수가 6,7러 메이드라면 역레이스가 나올것이다. 아직 메이드가 아니라면 3번선수는 콜 할수 빡에 없다.이상황에 메이드가 안된 상황에 들어 온다면 1번선수가 용납치 않고 빠구레이스 들어 올겁니다.이리 되면 빅판이 나오게 됩니다.
3번선수가 소극적으로 겜을 운영 한다면 3번은 다운입니다. 샌드위치 상황에서 견디지 못할겁니다.

그러나 2번선수가 위의 예시처럼 메이드 8러 아닌 5봉카드 입니다.
여기서 5봉 카드가 레이스 할수 있다면 초보이거나 절정고수입니다

2번선수가 역시 소극적으로 겜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1,레이스 2,콜,3,레이스 다시 1번레이스2,콜3번레이스, 이번에는 2번선수가가 샌드위치됩니다.
날개를 달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카드가 있더라도 이상황이라면 현재 5봉이기 때문에 죽어야 합니다.

똑같은 카드였더라도 각선수의 배팅 상황에 따라 3명중 1명은 샌드위치 되어 엄청난 손실 보게 됩니다.

실전에서는 (6구상황)
1 ,레이스
2,콜
3,콜
2,3번은 서로가 두려워서 콜할수 있는 상황입니다.

시든 카드를 받었을때 상황이
1,마운틴
2, 8로 날개달아 55588 5타이틀 완성
3.히든9를 받어 9러 완성(누가 시든이 아니구 히든이래서, 저도 영어는 좀하지만 ..카드세계에서는 시든이라함)

마운틴은 액면상 거의 노출 되기때문에 삥박에 할수 없다.그러나 실전에서는 나머지 2사람이 러패로 확신한 나머지 레이스가 나오게 된다.이레이스에 마운틴은 손실을 크게볼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2번선수가 다시 레이스 했다면 3번선수의 생각은 8러에서 6,7러 만들었나 하고 다운, 1ㅓㄴ선수는 둘이 남았으니 할수없이 콜 상황, 여기서 레이스 하는 사람있다면 카드 하지 말어야 한다.

1번선수가 콜상황과 레이스상황 에서 손실의 총계는 4배가 차이가난다.
1번선수의 레이스는 실수인것이다.

피망 하면서포카드, 스티풀 피하기
피망 하면서 가장 낭패보는게 포카드와 스티풀이 뜨면서 땡값 지불하면서 자의아니게 올인 되는경우가 많을겁니다.

포카드를 어찌 피하느냐가 한겜 하면서 중요한 문제입니다.
저두 겜임 하면서 포카드에 당한 기억을 되살려보면 전조가 있는것입니다.
그전조를 살펴보면 포카드를 피할수 있었는데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봉출발에 바로 붙여주는 포카드10만전이상 하면서 딱 3번 봤습니다.그만큼 드물죠.

5,6구에 완성된 포카드는 바닥에 원피가 깔리게 됩니다.게임 하는과정에 랜덤 하이로우에 봉으로도 콜따는 사람이 남의패 전혀 신경 안쓰고 배팅 심하게 들어 온다면 한번 의심 해보십시요.
빠진 카드가 없다면 그판에 껴서 머니를 먹을꺼 대비 손실 금액을 생각 한다면 과감히 그판에서 다운하세요.

시든에 포카드 완성된경우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심지어 저 같은경우에는 포카드가 2명이 동시에 시든에 완성되는경우도 몇차례봤습니다.

포카드가 완성되는 숫자는 정해져있다는 의구심이 많이 듭니다.
쟈니가 가장 흔하고 그다음에 2, A,Q, 등이 자주 만들어 주는 숫자 입니다.
분위기가 좀 이상하면 과감히 다운 하는게 살길인거 같습니다.
피망포카에서 자리의 중요성

포카겜은 항상 상대레이스를 어지 대처 하느냐가 큰문제 입니다.

상대레이스에 대응 하기위해서는 살아남을 사람이 몇명이 남느냐,또 남아 있는 사람중에서도 레이스 가능성이 있는 사람이 있느냐를 판단 하는것은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게임 하다보면 레이스를 주도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이 레이스를 주도 하는 사람의 앞자리는 정말로 힘든자리입니다.그걸 역이용 할수도 있습니다.상당히 위험성이 큰일입니다.

저 같은경우에도 게임중에 레이스 주도자가 제뒤에 있다면 그방에서 빠져 나옵니다.
이길수 있는 확률이 적어 지기 때문입니다.확률계산은 안해봤지만 경험상으로 그런방의 게임은 제가 불리한 점을 안고 하는겜이기 때문에 먹을수 없으리라 여겨 집니다.

이와 반대라면, 즉 배팅 주도자가 제앞에 있다면 그방이 깨질때 가지 그방을 지킵니다.
이런이유는 배팅 주도자에 의해서 일단 정리가 되고난 후에 제가 그 레이스에 대처할 수있기대문입니다.
1.하이로우 게임에서 7러의중요성

하이로우 게임에서는 7러의 중요성은 매우 중요하다.

7러의 의미를 정확히 알고 상대패를 진단내리고 상대의 레이스에 대처 할수 있는냐에 따라서 고수가 되느냐 ,아니냐의 결정이 되는것이다.7러의미는 하이로우겜에서 거의 쫑나는 패도 7러에서 쫑 나게된다.

1.5,6이 빠진 7러
1 2 3 4 7,의패는 7러래도 6러 같은 7러이다.
이패를 가졌다면 7러 싸움에서는 천하무적인것이다(6러가 없는 상황)
이패를 일반 세븐오디로 따진 다면 아카 붙은 그림정도의 패로 볼수 있을것이다.

2.5,6 이 붙은 7러
2 4 5 6 7 의패는 7러중 최악의7 러이다.8러만 이길수 있는카드이다.모든 7러에 지는 카드이다.
일반 세븐오디 정도로 따진다면 아투나 킹투 정도의 카드인것이다.


신방게임 실전에서도 위와같은 패로 쫑이 종종 나게된다.극단적으로 1번7러로 소극적레이스,2번 7러로 아주 적극적 레이스, 둘 다 잘못된 레이스인것이다.
7러의미를 정확히 알았다면 위와같은 상황은 없을것이다.세븐오디에서 아투가 적극레이스하고 아카붙은 그림이 소극적 레이스 하는 상황과 같은 상황인 것이다.

회원여러분, 내 7러패가 7러중 어느정도 되는가 판단하여 상대 레이스에 대처 해야 합니다.


##7러가 발생 하는 경우의수

1,A 2 3 4 7
2,A 2 3 5 7
3,A 2 4 5 7
4,A3 4 5 7
5,23457

6,A 2 3 6 7
7,A 2 4 6 7
8 A 3 4 6 7
9,2 3 4 6 7
10,A 2 5 6 7

11,A 3 5 6 7
12,2 3 5 6 7
13,A 4 5 6 7
14,2 4 5 6 7

갈등의 스윙패,
하이로겜을 하면서 스윙패가 왔을때의 선택은 어려운 결정일겁니다.

저도 하이로겜 수십만전을 하면서도 아직도 헷갈릴때가 많아서 순간적으로 많은 갈등을 잃으깁니다. 단 몇조정도 심겨있으면 그선택은 가볍지만 수십조가 걸린판은 정말로 난감 합니다.

**다음과 같은 패가 왔을때 선택은??
1,1 2 3 4 5 6 8 카드를 가진 사람과 1 2 3 4 6 6 6 카드를 가진 사람이 같이 동시에 스윙했을때 문제?

한사람은 백줄완성이고 한사람은 한겜의 퍼펙트로 완성입니다.
여기서 일단 로패의 승부는 백줄은 12346의로패로 볼수 있습니다.
6봉카드는 당연 12346 의로패입니다.
여기서의 로패의 승부는 같은 12346 이기때문에 6의 무뉘가 어떠하냐에 따라서 승부가 갈리 게 됩니다(한겜의 규정은 클로바>하트>다이아>스페이드) 따라서 백줄 가진님이 6의무뉘가 클러버6을 가졌다면 둘이 같이 스윙했을때빽줄과 6러싸움에서도 이기게 되어 독식입니다.

그러나 6봉 카드가 6클러바를 가졌다면 러패에서는 6봉카드가 이기고 하이패에서는 줄로 지기 때문에 둘이 반타작입니다.

위예시는 아주 극단적인 예이지만 한겜에서는 위와 비슷한사례가 많습니다.
선택때문에 하이로겜이 어려운것입니다.
하이로우게임 에서 환상의패
하이로우게임에서 환상의패는 돈을 많이 먹게 해주는 패 일겁니다.

5구에 12346이 완성되었다면 그패로 돈을 많이 먹을수있을까요,그럴가능성도 있지만 아마 실지
먹을돈은 별로 안될겁니다.왜냐하면 일단 노출되었고너무나 편안한 배팅으로 상대는 어느정도 감지하고 들어 오게됩니다.

하이로우게임에선는 최대 관건이 상대방에게 레이스를 유도하고 자기도 안전레이스 할수있는패, 엮으면서 이길수 있는패가 환상의패가 되는겁니다.

예를 들어 설명 한다면 1 2 k 가 들어 와서 K을 초이스해서 받은카드가 K ,K, 3, 4를 6구까지 받은 상황이라면, 킹원이므로 당연히 보스일거구 여기서 레이스 한다면 비젼 로패,또는 로패 완성
된 사람이 있다면 당연 레이스들어 올겁니다.여기서 킹원보스가 레이스냐 콜이냐에 따라서 판이 엄청나게 달라지게 됩니다.

레이스없이 콜상황으로 간다면 투피패,비젼그림패,비젼 줄패 거의 다 떠볼라구 콜 될것입니다.
모두 참가한다면 더 큰판으로 갈 가능성이 있지만 그 가능성이 많치 않습니다.
위의 예시의 패가 있다면 콜이냐 레이스냐의 선택은 그판을 어찌 만드냐는 갈림길입니다.
6구에 중간에 메이드줄이나 그림이 있다면 빅판으로 가게 됩니다.

고수의 선택은 아마도 레이스 할겁니다.중간 찡 긴 사람들의 생각은 아 !카봉, 최소한 카투 ,로 생각하고
어쩡쩡한 페어는 거의 다 다이 일겁니다.카원이 레이스하는데 뒤의 로우패가 또 있기 때문에 앞의 레이스와 시든에서의 레이스받을 염두가 안나게 됩니다.결국은 다 다이일겁니다.

최종적으로 비젼로패,또는 메이드로패 둘이 만나게 됩니다.
시든에 6.7뜨면 거의다 독식으로 갑니다. 만약 시든패에 아무패도 없다해도 하이쪽 선택은 혼자 보장 되어 있기때문에 머니 깨지는 일은 없을겁니다.
위와같은 초식은 상당히 위험한 초식이긴 하나 독식할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좋은 패라 할수 잇습니다.


위와같은 상황은 만들기위해서는 상대의 정확한 패를 읽어내는게 너무나 중요 합니다.

3명이 6구에 같이 레이스했을때 (하이로우)
하이로우겜에서는 겜블걸린 빅판에서 선택을 어찌하느냐가 어려운 문제입니다.

예를든다면A. 플러시에7러
B. 7러 같은 3타
C.23456에 6러

6구상황에서 같이 레이스하여 모든돈이 들어가서 히든에 레이스 할돈이 없는 그냥 까는 상황이 왔을때 A,B, C 선택은 ???

1,B는 무조건 하이,A는 둘다 러패로 보고 일단 하이는 안정권 ,러로 가느냐 마느냐는 바닥패를 보고 결정 하는 상황에 본인이 74로로 보고 이긴다는 결정 을 내린다는 찰나에 C가 6러 같은 기분이 들어 하이,C는 둘다 7러 인데 76러가 도망 갈거 같애서 스윙 했다면 7러 같은 3타가 모두다 독식 할겁니다.

2.B,와 A는 C가 6러 같아서 둘다 하이,C는 B가 바닥에 같은 그림이 3장 있어서 혹시 그림인거 같아 그냥 로로만 B와 C 둘이 머니 나누어 기지게 됩니다.

3,A는 B의패가 바닥에 원피 깔린 상황을 보고 혹시 타이틀 이라 생각하고,C의패는 줄이라 여기고 러로 도망 ,C는 돈이 너무 많이 실린 상황이어서 하이갈까 망설이다 그냥 러로만 ,
A는 탐욕이 있는사람이라 둘다 러패지;만 내가 74러인데 한면이 도망 갈거 같은 기분이 들어 스윙했다 가정 해본다면 B와 C가 머니 나누어 가지는 상황 입니다.여기서는 A의무모함입니다

위상황과같은 상황이 실지 일어 날수 있습니다.여러가지 경우의수가 있지만 위의예시는 하나의 예입니다

메이드가 시든에 완성될수도 있습니다.
이런상황에 7러 에 그림은 미리 돈이 많이 들어가기전 6구에 죽어야 정석입니다.
줄에 6러이다 하더라도 상황이 상황이면 욕심을 줄여 소극적으로 대처 해야 할겁니다.
올인을 만드는 6러패(하이로우)
하이로우 게임에서 가장 좋은 패는 6러패이지만 가장 올인 가져다주는패도 6러패입니다.8러나 7러는 상대가 6러 아닐까 하는 경계심으로 레이스를 심하게 하지 않는다.

내가 6러를 잡았을때 판단력을 집중해야 할까??.왜6러패가 올인패일까 의아해하는 사람도 있을것 입니다.6러는 우리에게 올인을 가져다 준다.6러패가 되었을때 마지막에 조심해야 한다.

6러패가 올인되는상황은 포카나 스티풀에 심한 레이스로 헤딩 할때 또는 같은 퍼펙트 6러지만 무늬로 결정 되어질때 둘다 다 심게 되어있다. 같은 6러끼리는 서로 충돌하게 한게임에서만들어져있다.아주 자주는 아니지만 40판에 한판은 그상황을 만들어 준다.

6구나 5구에 메이드된6러와 8,7러를 가지고 상대가 6러인가 확인하기위해콜따고 들어 가다가 시든에 6러 되었을때 먼저 완성된 6러가 이길수도 있지만 시든에 역전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싸이트에서 백줄(1 2 3 4 5)이 퍼펙트로 되는경우도 있지만 한게임에서는 12 3 4 6이 퍼펙트로 입니다.
그다음의로패는 1 2 3 5 6이고 그 다음은 1 3 4 5 6입니다이 두개의 로패는 5달린 6러 는 상당히 조심해야 합니다.이런 5달린 6러패는 7러라 생각 하고 겜 하는게 좋을듯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