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2일 월요일

[텍사스홀덤] 홀덤, 칩 센드위치

앞쪽 위치의 상대가 – 루즈한 상대라고 가정합시다- 레이즈를 하고 한명이나 그이상에게 콜을 당했다고 가정해봅시다. 이제 판에는 많은 판돈이 걸려 있습니다. 더 중요하게, 콜을 한 플레이어들은 큰 리레이즈를 콜할만큼 좋은 핸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들이 그런 핸드를 가졌다면 그들은 아마 처음부터 콜을 하는 대신에 레이즈를 했었을 것이니까 말이지요. 이제 내 차례가 되었습니다.

나는 큰 레이즈로 콜을 한 사람들을 “샌드위치”시킵니다.

내 레이즈가 최초로 레이즈를 한 사람을 폴드시킨다면 대부분의 칩들은 내차지가 될 것입니다.
나는 이와 같은 플레이를 버튼에서보다는 블라인드에서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만약에 블라인드 중 한명이 아주 강한 핸드를 가지게 된다면, 최초로 레이즈를 한 플레이어가 어떤 핸드를 가지고 레이즈를 했는지는 중요하지 않게됩니다- 나는 이미 끝났습니다.

내가 빅블라인드의 15배쯤의 칩을 가지고 있을 때 샌드위치 레이즈로부터 최고의 이익을 얻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스몰 블라인드에 있습니다. 루즈한 플레이어가 앞쪽 위치에서 빅블라인드의 3배를 올렸습니다. 두명의 플레이어가 콜을 합니다. 이제 판에는의 블라인드의10.5배 돈이 있습니다. 나는 내 카드를 내려다 보고 같은 무늬의 8-7을 쥐고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나는 올인으로 레이즈를 합니다.

최초로 레이즈를 한 플레이어는 이제 이 의미심장한 레이즈를 콜을 해야할지 말지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내가 시간을 잘못 선택했고 그가 강한 핸드-A-K라고 합시다-를 가지고 베팅을 하기로 결정을 했을지라도 나는 여전히 좋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내 8-7수트는 상대의 A-K를 41% 이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나는 블라인드의 15배를 투자했고 빅블라인드의37배 판돈을 이기려고 대결하고 있습니다. 나는 내가 가지고 있는 돈을 가지고 올바른 odds를 얻고 있습니다.
나는 이런 플레이를 스몰 Ace나 K같이 쉽게 압도당할 수 있는 핸드를 가지고 플레이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25%(혹은 더 적게) 이길 가능성을 가지고 플레이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올인 플레이를 함으로, 나는 내 위치적 불리함을 완전히 없애버리고 숏스택을 최대한 이용했습니다. 팟에 내 모든 돈을 올인한 후에 나는 플랍후에 아웃플레이 될리 없습니다.

당신이 칩이 절실히 필요하다면 샌드위치를 시도해보세요. 이방법이 통한다는 것을 발견할지도 모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