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2일 월요일

[텍사스홀덤] 홀덤 테이블 리스펙트


테이블 위의 인생은 어렵다. 특히 여성에게 그것은 더 힘들다. 최근 여성 포커계에 진출로 포커의 승보가 남성과 여성의 싸움과 같은 뷘위기를 내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여성 플레이어가 증가하는것에 다른 문제도 있다. 인정하고 싶지는 않지만 다른 플레이어의 플레이에 대해서 여러가지 불평을 말하는 플레이어도 많이 있고 특히 여성에게는 초심자가 그렇게 말한 플레이어의 표적으로 되기 쉽다고 하는 문제다.
게임을 즐겁게 진행하기 위해 플레이어, 특히 여성은 자신을 테이블로 지킬 방법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포커를 그만두고 더 이상 두번 다시 플레이 하지 않는다고 하는 선택 사항 외에, 플레이어로서 리스페크트를 받는 방법은 몇개 잇다. 최초의 방법은, 말하지 않고 경계선을 긋는다고 하는 것. 특별한 것은 말하지 않고, 이기적이어도 자만한 행동도 보이지 않고 플레이 한다. 당신이 다른 플레이어와 같은 이유로 테이블에 않고 또 그렇게 할 권리가 똑같다는 것을 알리자.
포커는 신체 능력을 필요로 하지 않는 스포트이지만, 정신력은 필요로 한다. 포커를 플레이 하려면 근육이나 스피트는 필요로 하지 않지만, 배드 비트를 받아도 틸트가 되지 않는 정신력이나 테이블 위를 돌아다니는 다양한 압력으로 부터 몸을 지키는 정신력은 반드시 필요하게 된다. 유명한 포커 플레이어 안에는 언뜻 보면 무례한, 또는 심술쟁이 같은 발언, 언동을 취하는 플레이어도 있다. 그들에게 모아지는 미디어의 주목을 보고, 그러한 언동이 쿨하다고 생각하는 플레이어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침착해라고 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마음 속에서는 화가 있어도, 직접 상대의 눈을 보면서 침착하는 것이, 놀림을 멈추게 하는데 제일 효과적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그중에는 당신을 무시하고 놀림을 계속하는 플레이어도 있을 것이다. 그러한 경우는 딜러들에게 말하거나 토너먼트 디렉터나 포커룸 매니저를 불로주는 것이 좋을 것이다. 포커룸측이하고 해도, 그러한 행동을 계속하는 플레이어에 플레이를 계속하면 좋지는 않을 것이다.
자신의 스킬에 자신을 가지고 게임을 알고, 룰을 알고 자신은 테이블에 앉아 이길 권리가 있는 것을 알면, 팁을 가지고 포커를 플레이하러 가는 것은 훌륭한 일이다. 하물며 상대가 자신을 아마추어라고 생각해 주고 있으면 한층 더 게임은 하기 쉬어진다. 항상 냉정하고 침착한 행동을 일으키는 것이 놀림을 막는 것임을 기억하면 좋겟다. 그렇게 하는 것으로, 그들은 당신을 포커 플레이어로 보게 될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